[일반] 2026년 겨울 대학원 무역학과 학위수여식 성료
- 무역학과
- 조회수1121
- 2026-02-24
2026년 겨울 대학원 무역학과 학위수여식 성료
2026년 겨울 대학원 무역학과 학위수여식이 지난 2월 21일(토) 11시, 퇴계인문관 31505호 (SWIP실)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학위 수여식에서는 박사 1명, 석사 35명, 총 37명이 학위수여를 받았으며 졸업생 및 가족, 지인들이 참석하여 졸업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 날 김영한 무역학과장, 정홍주 교수, 강영호 교수, 홍란주 교수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이번 2026년 신규 부임한 김영한 무역학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전임 학과장의 발전된 무역학과를 잘 이어받아 국내 최고의 무역학과, 세계적인 수준의 무역학과로 발전해 나아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2년 이상의 학업에 대한 노고를 치하하며, 가족에게 감사한 마음을 갖고 사회에 나가서도 훌륭한 퍼포먼스를 내는 졸업생이 되길 바란다"는 덕담으로 졸업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격려하였다.

재학생을 대표하여 무역학과 3기 대표인 오미령 학생이 졸업 송사로 선배들의 졸업을 축하하였고, 졸업생 36명이 학과장으로부터 각각 학위증을 받으며 기념촬영을 하였다.


이날 주천홍, 유운함, 양우 졸업생은 성적 최우수상을 수상하였고, 김운미, 김은지, 주천홍 졸업생이 무역학과의 발전에 기여함에 대하여 공로상을 수상하고, 이에 상장과 부상을 받았다.


성적 최우수상을 수상한 학생들은 대학원 생활동안 지도해준 무역학과 교수님들께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올리고, 짧지 않은 시간동안 함께 공부하고, 졸업하는 동기들에게 고마움과 새 출발을 응원하는 축하를 전하였다.


또한 이 날은 지난 35년간 성균관대학교에서 근속하시고 2026년 2월 정년퇴임을 하시는 정홍주 전임 무역학과장께 그간 열정과 헌신으로 무역학과를 이끌어주심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표하며 감사장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홍주 전임 학과장은 " 선을 쌓으면 반드시 경사가 있다는 주역의 말과 같이 선한 마음가짐으로 공부하고, 급변하는 세상에서도 씩씩하게 살 것"을 당부했다. 또한 "세계적인 대학으로 거듭난 자랑스러운 성균관대 졸업생으로서 모교에 애정을 갖고, 늘 행복과 건강이 함께하길 바란다"고 격려하며 기념촬영을 한 후 졸업식을 마무리 하였다.

발전기금



